2018.02. 3주차






우리은행, ‘차세대 가동 연기’ 공식 발표 [BI KOREA] 

우리은행은 고객불편 최소화를 위해 차세대시스템 가동을 연기한다고 13일 밝혔다.



NIA·NIPA, SW 공공기관 새 수장 찾는다 [전자신문]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등 국내 소프트웨어(SW)·정보화 담당 공공기관이 3년 만에 신임 원장 찾기에 나선다. 업계는 급변하는 정보통신기술(ICT) 환경에서 전문성을 갖춘 인물로 수장을 선정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하나금융그룹-오라클, GLN 추진 본격시동 [BI KOREA]

하나금융그룹의 글로벌 하나멤버스 전략, 글로벌 로열티 네트워크(Global Loyalty Network 이하 ‘GLN’) 프로그램이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 13일 오전 싱가폴 스위소텔 더 스탬포드 호텔에서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과 오라클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SK C&C, IT전문가 꿈꾸는 장애 청소년에게 ‘행복IT장학금’ 전달 [IT Chosun]

SK주식회사 C&C는 13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 사옥(SK u-타워) 8층에서 IT전문가를 꿈꾸는 장애 청소년을 위한 '2018년 행복 IT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이날 행사에는 SK㈜ C&C 구성원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SK㈜ C&C 행복 IT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과기정통부-서울시교육청, 창의·융합 인재양성 '협력' [아이뉴스24]

올해부터 순차 시작되는 초·중학교 소프트웨어(SW)교육 활성화를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서울특별시 교육청이 협력한다.



롯데정보통신, 베트남 증권시스템 고도화 [아이뉴스24]

롯데정보통신은 베트남 증권시스템인 '티솔루션' 고도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발표했다. 티솔루션은 계좌·주문·결제·출납·대출·온라인 트레이딩 등 증권사의 영업과 관리를 지원해준다.



국산DB 알티베이스 오픈소스 전환했다 [아이뉴스24]

국내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업체인 알티베이스가 주력 소프트웨어(SW)의 소스코드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보안직 급여 상승, 빅데이터 임금 고공행진 등' 2018년 IT채용 동향 [CIO]

세계 경제가 불확실하지만, 분명 어느 한쪽에서는 기술이 발전하며 구인난을 겪게 될 것이다. 2018년 미래 당신의 고용주가 무엇을 기대하며 이력서에 어떤 기술력을 적으면 좋을지 알아보자.





평창서 유용한 통번역 SW는...AI품은 자동번역 서비스 경쟁 본격화 [IT Chosun]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자동통번역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한글과컴퓨터의 인공지능 번역 기술이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번역기로 채택되는 등 최근 빠른 기술발전을 보이는 자동통번역 기술의 서비스 상용화가 임박했다는 분석이다.



오라클, 2020년까지 한국, 일본 등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신설 [디지털타임스]

기업용SW업체 오라클은 12일(현지시간) 오는 2020년까지 한국과 미국, 캐나다, 일본, 네덜란드, 중국, 스위스 등 세계 12곳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한 데이터센터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AI 논의 과장…부작용보다 기술개발 걱정해야" [아이뉴스24]

현재 인공지능(AI)의 사회적 영향력이 과장됐으며, 다가올 부작용을 걱정하기보다 현재의 기술적 부족함을 보완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과기정통부, IoT 중견·中企 94억 규모 검증 사업 공모 [아이뉴스24]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제4차산업혁명의 핵심 기반인 사물인터넷(IoT) 분야 중소·중견기업 육성을 위한 IoT 제품·서비스 검증·확산 사업을 공모한다고 12일 발표했다.



"클라우드 기술 활용" 스마트 물류법 발의 [아이뉴스24]

송희경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의원(자유한국당)은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활용해 물류 산업 발전을 촉진하는 내용의 이른바 '스마트 물류법(물류정책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고 11일 밝혔다.



'세상에서 가장 빠른 올림픽뉴스'…로봇기자, 올림픽서 맹활약 [연합뉴스] 

연합뉴스 '올림픽봇', 전 경기 실시간 취재…패럴림픽도 누빈다 '연합뉴스 로봇기자'가 프리미어리그에 이어 평창 동계올림픽 취재 현장에 투입돼 눈길을 끌고 있다. 평창동계올림픽 주관뉴스통신사인 연합뉴스는 평창동계올림픽 개막과 함께 로봇 알고리즘을 통해 올림픽 관련 기사를 자동으로 작성하는 '올림픽봇'을 본격적으로 가동하고 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스타트업 대상 컨퍼런스 개최 [IT DAILY]

NBP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오는 27일 역삼 네이버 파트너 스퀘어에서 스타트업 대상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텐서플로우 리뷰 : 더 좋아진 최고의 딥 러닝 라이브러리 [IT WORLD]

버전 r1.5가 된 구글의 오픈소스 머신러닝 신경망 라이브러리는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더 성숙해 졌으며, 배워서 사용하기도 더 쉬워졌다.







Posted by 비투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