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뉴스 클리핑

[뉴스 클리핑] 임금 인상, 승진에 '+' 되는 IT자격증 13선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2. 2. 15:35









2018.02. 1주차






임금 인상, 승진에 '+' 되는 IT자격증 13선 [CIO]

IT 경력에서 도움닫기 할 무언가를 찾고 있나? IT자격증은 가치 있는 기술을 빠르게 습득하고 경력을 쌓을 분야에서 더 깊은 관심과 노하우를 보여줄 수 있는 입증된 방법이다.



현대해상∙SAS코리아, 보험사기인지시스템 고도화 나서 [이코노믹리뷰]

현대해상과 SAS코리아가 보험사기인지시스템(IFDS) 고도화 작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고도화 작업으로 기존 시스템 대비 정밀도가 2배 가까이 개선돼 보험금을 지급한 이후에도 사기를 추가 적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SaaS 육성 프로젝트 참여기업… NIPA, 내달 말까지 사업자 모집 [디지털타임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다음달 말까지 '2018 글로벌 SW형 클라우드 서비스(SaaS) 육성 프로젝트' 수행 사업자를 모집한다. 



공공아이핀 사라진다…7월부터 민간아이핀과 일원화 [아이뉴스24]

공공아이핀이 2021년까지 폐지된다. 대신 공공아이핀 서비스를 민관으로 이전해 민간아이핀 서비스와 일원화한다.



과학창의재단 "영국 SW교재 시리즈 번역 완간" [CIO]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영국 SW교육 보조교재 심화단계 3종 번역서 발간을 마지막으로 지난 3년간 진행한 영국 SW 보조교재 시리즈 번역서가 완간됐다고 31일 밝혔다.



은행권, 부동산 플랫폼 경쟁 점화 … 우리, KB에 도전장 [디지털타임스]

시중은행의 플랫폼 경쟁이 부동산금융 으로 확산되고 있다. 부동산금융 시장에서 강점을 보인 KB국민은행이 지난해 부동산 시세부터 매물, 대출 등이 한번에 가능한 부동산 플랫폼을 선보인 이후, 다른 시중은행들도 부동산 플랫폼 경쟁에 속속 뛰어들고 있다.





"숭례문 화재 재발 안 돼"…사물인터넷 등 방재통합시스템 구축 [뉴스원]

"국보1호 숭례문 화재 같은 일이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문화재청(청장 김종진)이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방재기술을 문화재 현장에 적용하는 등 문화재 방재정보통합시스템을 올해 구축한다. 



스마트시티 시범도시로 ‘세종시-부산’ 2곳 선정 [ZDNet Korea]

국내 첫 스마트시티 시범도시로 ‘세종 5-1 생활권(83만평)’과 ‘부산 에코델타시티(세물머리지역 중심, 66만평) 2곳이 사업지로 선정됐다.



수백가지 맞춤 포트폴리오 제공... AI 로보어드바이저 `4파전` [디지털타임스]

KB국민은행도 인공지능(AI) 기반 로보어드바이저 시장에 뛰어들면서 신한은행, 우리, KEB하나은행 등 4대 주요 은행이 모두 로보어드바이저 경쟁을 벌이게 됐다. 



​사람 대신 인공지능이 인공지능을 개발하는 시대? 구글 클라우드 오토ML [동아닷컴]

기술적 특이점이 오면 인간은 기술의 원리를 이해하지 않아도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고 한다. 사람과 버금가거나 더 뛰어난 인공지능이 알아서 기술을 개발하고, 인간은 그 혜택만 누리면 된다는 주장이다. 



블록체인 시장 '연간 83%'씩 성장한다··· 올해 21억 달러 [CIO]

기업과 조직이 올 한 해 21억 달러를 분산형 원장(ledger) 기술인 블록체인(Blockchain) 네트워크에 투자(지출)할 전망이다. 2017년보다 2배 증가한 수치다.



ETRI, 4년간 53개 기업 발굴…'中企 싱크탱크' [아이뉴스24]

스마트 박스는 사물인터넷(IoT) 기반 플랫폼 기업이다. IoT 시장이 커지면서 스마트박스도 다각도로 해외진출을 추진했으나 실질적 성과를 내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 그러다 ETRI 관련 프로그램 지원을 받아 마케팅 포인트를 다시 잡고 협력 파트너를 모색, 베트남 리조트 기업 메이 페어(May Fair)와 함께 베트남 시장 진출에 성공했다.



"블록체인, 레고처럼 쉽게 조립할 수 있다" [CIO]

암호화폐에 대한 사회적 논란이 뜨겁습니다. 그러나 그 논란과 상관없이 암호화폐의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을 4차산업혁명 시대 새 성장 동력으로 삼아야 한다는 데에는 별 이견이 없습니다. 지디넷코리아는 이 시장의 저변을 확대하자는 차원에서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찾아서' 시리즈를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