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엔 라이프/스토리

[B2EN Monthly Seminar] B2EN 월간세미나 - 2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2. 27. 14:20



B2EN 월간 세미나

- 2월 -



2015년 2월! 1월에 이어 두 번째 사내 세미나가 2월 12일(목) 진행되었습니다.

이 번 세미나는 BIS(Business Integration Service)본부 조현기 선임의 데이터 분석 활용과 신기술마케팅팀 김근호 책임이 인메모리 기반의 SAP HANA DB에 대한 아키텍처 및 핵심 기술요소관련 주제발표가 있었습니다.


◆ 주제발표 내용

- 데이터 분석 활용 기본(조현기 선임)

- SAP HANA DB 아키텍처 및 핵심 기술요소(김근호 책임)


첫 번째 주제발표를 진행 한 조현기 선임은 작년부터 데이터 분석에 대한 지식과 역량을 향상하고자 업무 외에 개인의 IDP(Individual Development Plan)에 데이터 분석 학습과 연구 목표를 수립하여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이 번 세미나는 그러한 학습과 개인이 생각하는 점 등에 대해서 전사 임직원 앞에서 발표하는 자리였습니다. 계속 데이터 분석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학습, 추후 실제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진정한 전문가로 성장하리라 믿습니다.~





두 번째 주제발표를 진행한 김근호 책임은 경력직 입사자로 전 임직원 앞에서 발표가 처음이라 ‘쑥스럽다’고 포문을 열었는데, 실제 상당히 큰 목소리로 SAP HANA DB에 대한 전반적인 요소별 개념들을 설명해 주었습니다. 또한, HANA DB의 세부적인 아키텍처와 실제 개발을 위한 구현방법, 이러한 아키텍처와 개발방법을 토대로 성능 테스트를 하였고 최종적으로 설계시의 전략을 자세히 풀어 주었습니다.





이상 수고해 주신 두 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