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비투엔 뉴스

[B2EN News] 비투엔컨설팅, 데이터 전문 지식 공유 활동 강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8. 6. 15:21

비투엔컨설팅, 데이터 전문 지식 공유 활동 강화

기술 전문서적 발간, 교육사업에도 적극 나서



국내 데이터 전문 IT 컨설팅 업체 비투엔컨설팅(대표 조광원, www.b2en.com)이 출간한 기술 전문서적‘오라클 성능고도화 원리와 해법II(저자 조시형)’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고성능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구축을 위해 필수적으로 이해하고 적용해야 할 원리와 해법을 담아 2010년 1월에 발간된 이후 최근 6쇄 제작에 들어간 것. 

  
‘오라클 성능고도화 원리와 해법II’의 전작 ‘오라클 성능고도화 원리와 해법I’역시 2009년 발간 이후 5쇄를 넘어서는 등 꾸준한 판매실적을 보이고 있다. 
  
업계에서는 데이터베이스라는 특정 분야의 기술서적이 5쇄 6쇄를 넘어선 것에 대해 명실공히 DB 전문가를 꿈꾸는 개발자, 설계자, DBA들에게는 꼭 봐야 할 기본서로 자리매김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올해로 10주년이 된 비투엔컨설팅은 창업 초기부터 컨설팅을 통해 얻은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공유해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전문서적을 출간해왔다. ‘Data ProMaster Series’란 명칭 하에 '비용기반의 오라클 원리', '오라클 성능 고도화 원리와 해법I', '오라클 성능 고도화 원리와 해법II' ‘SQL Server 튜닝 원리와 해법’등을 내놓은 것이다. 이외에 컨설턴트들이 직접 참여해 ‘전문가를 위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아키텍처(저자 토마스 카이트)’의 국내 번역서도 출간했다. 
  
한편 비투엔컨설팅은 데이터 전문교육 브랜드인 ‘B2EN 아카데미’를 통해 기업체DB(데이터) 전문가 육성에도 적극 나서고 있으며 ‘오라클 성능고도화 원리와 해법I,II’의 저자인 조시형 이사(전문위원)는 2012년 2학기부터 현재까지 건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생들 대상으로 컨설팅 업계 실무 노하우가 담긴 ‘SQL 고급활용 및 튜닝’교육에도 정기적으로 출강하고 있다.  
  
비투엔컨설팅은 계속해서 다양한 컨설팅 노하우를 담은 전문 기술서적과 DB 전문교육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2014. 06.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