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뉴스 클리핑

[뉴스 클리핑] 2017년 3월 5주차 한 주간의 뉴스 클리핑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3. 30. 13:46



- 2017.03. 5주차 -


공공기관도 행자부와 전자정부사업 사전협의 의무화 [전자신문]

행정자치부는 29일 전자정부사업 사전협의 의무대상 기관을 확대하는 '전자정부법 시행령' 개정령안을 공포했다. 



미래부, 전자문서법 개정 추진 [아이뉴스24]

전자문서 효력과 활용 기준을 명확히 하기 위해 관련법 개정을 추진하고,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해설서를 발간하는등 이의 활성화에 의지를 보이고 있다.



신산업 공공데이터 개방 로드맵 나온다…공공데이터전략위 개최 [전자신문]

정부가 자율주행차, 스마트시티, 가상현실(VR) 등 신산업에 특화된 데이터 개방 로드맵을 수립한다. 인공지능(AI) 의료영상 진단 정보 등 지능·융합형 공공데이터 15개를 연내 개방한다.



SK㈜ C&C, 한국어 인공지능 에이브릴(Aibril) 개발 생태계 붐업 나서 

[디지털데일리]

SK㈜ C&C는 29일 청담동 드레스 가든에서 200여명의 스타트업 및 중견기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개발자와 함께하는 에이브릴 블루밍 데이(Aibril Blooming Day)’ 행사를 진행했다.



'챗봇' 생각보다 강력한 효과... 디지털 채널·O2O 해결사될까 [디지털데일리]

LG CNS가 여의도 본사에서 개최한 블로그 독자 대상 챗봇 세미나에서 LG CNS 강석태 차장은 “2016년 12월 오픈한 이니스프리의 경우 푸쉬&톡주문 프로모션을 통해 8개 중 4개 상품이 완판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사물까지 인식하는 인공지능폰'...베일벗은 삼성 갤럭시S8·S8+ [머니투데이]

삼성전자의 독자 인공지능(AI) 비서 ‘빅스비’가 탑재된 ‘갤럭시S8’과 ‘갤럭시S8+’가 마침내 그 모습을 드러냈다.



“포켓몬고하면 데이터가 공짜”게임·콘텐츠 업계 반발, 왜? [디지털타임스]

최근 SK텔레콤과 '포켓몬고' 개발사인 미국 나이언틱 간 제휴해 포켓몬고 이용자에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 '망 중립성'에 위배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NIA, 4차 산업혁명 시대 정책과제 100선 발간 [디지털데일리]

국정보화진흥원(원장 서병조, 이하 NIA)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국가사회 패러다임 변화를 분석하고 이에 대응하는 각 정책분야에 대한 현황과 정책방향을 담은 ‘4차 산업혁명과 지능정보사회의 정책과제 100선’을 발간했다. 



[사설] 수요자 중심 공공데이터가 필요하다 [전자신문]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데이터'가 재조명받는다. 데이터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4차 산업혁명의 주요 기술을 움직이는 기반이다. 우수 데이터를 얼마나 보유했느냐가 국가와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한다.



[이슈분석] 데이터 품질·활용 좌우하는 LOD(Linked Open Data) [전자신문]

'링크드오픈데이터(LOD)'는 공개된 데이터를 주제에 맞춰 연결한 데이터를 말한다. 공공데이터 활용도를 높인다는 점에서 주목받는다.



[이슈와 전망] 4차 산업혁명과 거버넌스 [디지털타임스]

대선 날짜가 확정되자마자 최근 차기 정부의 조직 개편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데이터 과학자·머신 러닝을 활용한 비즈니스 성공 전략 [IT WORLD]

머신 러닝이 현대 비즈니스의 핵심 기술로 부상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그것을 어떻게 적용할 지의 여부에 관한 논의는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5G 어디까지? …미래부, 융합 및 기술 현황 공개 [아이뉴스24]

미래창조과학부가 5세대 이동통신(5G) 생태계백서 공개 5G 융합서비스 및 기술개발 등 추진현황 공유한다.



학계·전문가 "ICT 컨트롤타워 '신화'에서 벗어나야" [아이뉴스24]

제4차 산업혁명 대응을 이유로 강력한 권한을 갖춘 정보통신기술(ICT) 컨트롤타워를 구축해야 한다는 논의에 대한 비판이 제기됐다. 과거 권위주의 정부의 사고 방식을 답습하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SK(주) C&C, ‘블록체인 모바일 디지털 ID 인증 서비스’ 개발 [IT DAILY]

SK(주) C&C(사업대표 안정옥)는 다양한 산업에 적용 가능한 ‘블록체인 모바일 디지털 ID 인증 서비스(IDaaS)’를 개발했다고 29일 밝혔다.



디지털 변혁을 진두지휘하는 CIO 3인 이야기 [CIO]

CIO가 디지털 비즈니스 전략의 토대를 마련하면서 IT부서를 쇄신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까? 3명의 CIO가 어떤 신기술을 수용하고 어떻게 조직을 바꿨는지 경험을 공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