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비투엔 뉴스

[B2EN News] 비투엔, 기술공유축제 'B2EN FOI DAY 2016' 진행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12. 1. 17:06

비투엔, 기술공유축제 'B2EN FOI DAY 2016' 진행

 

데이터 기반의 IT 서비스 전문기업 비투엔(대표 조광원)은 지난 26일 서울 중구 페럼타워에서 'B2EN FOI DAY 2016'을 진행했다.


B2EN FOI DAY 2016은 업무를 수행하며 개인과 조직의 관심 분야를 자유롭게 연구하는 FOI(Field of Interest)라는 비투엔 만의 독창적인 교육 문화로 1년간 연구한 성과를 공유하고 서로의 과제를 격려하는 기술공유축제이다.

 

이날 총 11팀이 참가하여 최종 3팀이 올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위를 수상한 '실시간 성능 모니터링' 연구 과제(정희락 책임 외 6인)은 "오라클이 제공하고 있는 ASH, AWR, SQL Monitor 등의 다양한 동적 성능 뷰를 활용하여 실시간 성능 모니터링부터 SQL 튜닝까지 튜닝 프로젝트의 모든 과업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처리하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 프로파일링 및 레포팅 기능 등을 추가하여 좀 더 강력한 Total 성능 관리 솔루션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어 ▲2위는 '스마트 DBA' 연구 과제 팀(배경열 수석 외 6인)이 ▲3위는 '데이터 모델 구조 진단' 연구 과제 팀(이정헌 수석 외 5인)이 차지했으며, 상금으로는 각 600만원, 300만원,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비투엔 조광원 대표는 "이번 B2EN FOI DAY를 통해 임직원들의 아이디어, 경험, 기술들을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런 자리를 마련하여 비투엔의 미래 성장 동력을 창출하는 디딤돌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