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비투엔 뉴스

[B2EN News] 2013 데이터베이스 그랜드컨퍼런스 - 비투엔컨설팅 참여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8. 6. 13:28

2013 데이터베이스 그랜드컨퍼런스 비투엔컨설팅 참여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DB진흥원이 주관하는 2013 데이터베이스 그랜드 컨퍼런스가 코엑스 컨퍼런스센터 그랜드볼룸에서 10월 8일 열렸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데이터베이스 그랜드 컨퍼런스는 ‘미래창조의 시대, 데이터로 준비하라’라는 주제로 정부 및 학계·산업계의 전문가들을 초빙해 ‘빅데이터’ 환경에 대응 가능한 데이터베이스 관리와 가치 제고 방법, 기술 등을 소개 했다.





올해에는 스마트시대의 도래에 따른 데이터의 중요성에 부응해 데이터 품질관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분석·활용하는 전략과 방법을 논의 했으며, 기조강연은 이어령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데이터-정보-지식-지혜 모델의 새로운 판짜기’라는 주제로 데이터 시대에 있어 가장 기초 요소인 디지털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해야 실질적 가치를 부여하고 행위의 판단기준인 지혜로 변환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제시했다.



오후 세션에서는 총 5개의 Track으로 나누어 데이터 융합, 데이터 보안, 빅데이터 분석, 데이터 품질, 데이터 관리 등 각 트랙별로 공공기관 및 업계 사례와 기술동향을 소개했다. 비투엔컨설팅에서는 서동재 책임의 'Big Data 환경의 데이터 모델링 방안 - NoSQL 중심으로'란 주제발표로 참석자들로부터 열띤 호응을 얻었다. 또한 비투엔컨설팅에서 수행한 프로젝트가 메리츠금융정보 박재홍 팀장의 '성공적인 정보시스템 구축을 이끄는 DA수행 사례'란 주제발표로 소개되어 더욱 의미가 있는 세션이었다.



데이터베이스 그랜드 컨퍼런스는 데이터 관련의 산,관,학,연의 전문가들이 의견을 교환하고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였으며, 빅데이터 환경에서 효과적인 데이터 관리를 통해 성공적인 경영 성과와 경제사회의 혁신을 이끌어 내는 데 유익한 시간이었다. (2013.10.08)